미국조기유학 미네소타 보딩스쿨 St. Croix Lutheran Academy (SCLA), 세인트 크로이 루터런 아카데미

안녕하세요 성공유학입니다.

오늘은 조기학교인 St. Croix Lutheran Academy (SCLA)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 Croix Lutheran Academy (SCLA)는 미네소타주에 위치해 있는 학교 입니다. 미네소타주는 미국 50개 주중에서 종합 랭킹 3위로 미국에서 살기좋은 도시로 선정되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교육부분에서는 17위, 고등교육은 12위, 대학교육은 20위로 특히 교육 관련 부분에서 매우 높은 랭킹을 차지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St. Croix Lutheran Academy (SCLA)의 어떤 특징이 있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t. Croix Lutheran Academy (SCLA) 은 미국에서 미네소타 주 웨스트 세이트폴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미국보딩스쿨입니다. 세이트폴은 미네소타의 중심 도시인 미니애폴리스와 쌍둥이도시입니다. 미네소타 주립대가 위치해 있어 매우 우수한 학군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변에 편의시설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공부하면서 생활하기엔 너무 좋은 환경을 제공합니다.

St. Croix Lutheran Academy (SCLA)은 6-12학년까지의 교육을 제공합니다. 총 500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에 있으며 그 중에서 국제학생의 비율은 20프로 한국학생은 7프로가 재학 중에 있습니다. 국제학생의 비율이 적절하게 잘 되어 있어 자연스럽게 학교에서 어울리면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국제학생들의 비율은 학생들간의 문화를 교류할 수 있는 환경이 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교사들의 70프로 이상이 석사 이상의 학력을 소지하고 있어 높은 수준의 수업을 제공합니다. 학생과 교사들의 비율은 1:13으로 적절한 비율로 학생의 관리가 잘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런 관리를 통해 학생들은 높은 대학 진학률을 보입니다.

St. Croix Lutheran Academy (SCLA)는 중고등학교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으며 각 학년별로 학년에 맞춰진 커리큘럼을 운영합니다. 6-8학년은 중학교 과정으로 체험위주의 진로탐색을 중점으로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관리와 함께 기본 교과목과 ESL 중심의 수업과 고등학교 선행 학습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미국 대학 입시 준비는 9-10학년부터 이뤄지게 됩니다. ‘Naviance’ 프로그램을 통해서 대학 탐방과함께 희망전공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선배들이 합격했던 점수를 바탕으로 입학가능성이 있는 학교들을 파악하여 대학 입시를 위한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11학년때는 토플과 SAT 준비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12학년의 추가적인 서류에 대한 준비를 합니다. St. Croix Lutheran Academy (SCLA)는 10개의 AP 수업과 16개의 온라인 대학과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대부분 GPA 3.4 로 높은 점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St. Croix Lutheran Academy (SCLA)는 STEM 전공, 예체능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수학 올림피아드, 로보틱, 스피치, 스트리밍, 농구, 풋볼, 하키, 축구, 레슬링, 라크로스, 합창단, 오케스트라 재즈밴드, 뮤지컬, 미술 관련 클럽 활동등을 통해서 학생들은 다양한 지역대회에 참가하고 좋은 성적으로 대학교 지원시 본인의 강점들을 어필하게 됩니다.

St. Croix Lutheran Academy (SCLA) 의 학생들은 하버드, MIT, 존스홉킨스, 코넬, NYU, UC 대학뿐만 아니라 예술대학교로도 유명한 프랫, 사바나아트 디자인 대학, 로드아일랜드 디자인 대하 등 다양한 전공으로 미국대학으로 진학하고 있으며 65 프로가 장학금을 받아 진학을 하였습니다.

St. Croix Lutheran Academy (SCLA) 은 미국내 타지역에서 온 현지학생들에게도 기숙사를 제공합니다.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서 중고등학교간에 서로 다른 시설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인 1실을 사용하게 되며 다른 국적의 학생들이 배정을 받게 되어 영어의 사용도를 높이게 합니다. 각 기숙사에는 관리 선생님이 24시간 상주하여 추가적인 학업 서포트와 안정된 생활을 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습니다.

세인트크로이 보딩스쿨은 크리스마스와 휴일을 제외하고 모든 방학기간 동안에도 학생들을 위해서 기숙사를 운영하여 특히 국제학생들의 부담을 줄여주고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동안에는 한국에 오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서 홈스테이를 별로도 제공하여 높은 만족도를 가집니다.

오늘은 이렇게 St. Croix Lutheran Academy (SCLA)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세인트 크로이는 50년 이상을 국제학생들을 위해 교육을 제공하였기 때문에 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국제학생들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많은 졸업생들은 명문대를 진학 졸업하여 유명기업으로 취업하여 본인의 커리어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St. Croix Lutheran Academy (SCLA)의 학비는 3만불로 합리적인 비용으로 다른 보딩스쿨에 비해 매우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St. Croix Lutheran Academy (SCLA)에 대해서 궁금하시거나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성공유학으로 연락주시면 저희가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