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상의 이유로 우클릭은 금지되어있습니다.
logo

미국조기유학 보스턴 국제학교 CATS Academy

안녕하세요. 미국조기유학 전문 유학원 성공유학비자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보스턴에 위치한 미국조기유학 국제학교 CATS ACADEMY 캐츠 아카데미를 소개합니다. 일반적으로 국제학교라고 하면, 한국에서의 인식처럼 학업에 부적응을 했거나 외국에서 공부하던 아이들이 돌아오는 학교로 생각하는 인식이 아직도 조금은 남아있습니다.

하지만, 미국의 국제학교는 현지 학생위주로 돌아가면서 거기에 국제학생들이 적응해야하는 환경이 아닌 미국 학생들과 국제학생들이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는 학교이며, 적응과 대학 준비 양쪽에 다 강점이 있습니다.

 

CATS ACADEMY 보스턴은 미국 최고의 교육도시 보스턴에 있는 국제학교입니다.

보스턴은 하버드 / MIT / 보스턴 대학교 같이 한국에도 잘 알려진 명문대는 물론 100개 이상의 대학교가 밀집한 교육인프라가 잘 만들어진 도시입니다.

 

인구 중 25만명이 학생으로 이로어져있으며, 미국에서 가장 혁신적인 도시로도 유명합니다.
또한 보스턴이 있는 메사츄세츠 주는 총기규제가 강력하게 시행되고 있는 주로서, 미국 전체에서도 높은 치안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조기유학 CATS ACADEMY는 보스턴 중심부에서 차로 20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CATS ACADEMY 보스턴은 컬리지 프렙 스쿨( 대학 진학 준비에 목적을 둔 학교) 인 만큼 100%의 대학 진학률을 자랑합니다.

총 학생수는 400명이며, 2018년 기준 12학년의 약 100명의 학생들 중 50%의 학생들이 상위 70위의 명문대에 진학하고 있습니다.

영국의 커리큘럼을 가지고 와서 미국에서 개교한 이후 매년 진학 성과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저는 11개의 대학에 원서를 썼고,
그중 9개에 합격했습니다.
저에게는 사실, 많은 대학들 중에서 어떤 곳에 갈지가
가장 어려운 부분이었어요.

줄리아나 아야 안자이 – 브라질에서 온 12학년 학생

(이 학생은 보스턴 대학교에서 의대 진학을 위해 생물학으로 진학했습니다)

 

60위 안의 대학에 입학 한 학생들의 수

위 표를 보면 미국조기유학 이후18위의 워싱턴 대학교부터, 뉴욕대학교, 보스턴 대학교, 노스이스턴 대학교, 팬실베니아 대학교 등 수준높은 학교로 학생들이 진학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MIT에 서류합격 후 인터뷰까지 올라간 학생이 있었지만 아쉽게도 최종탈락했습니다.
매년 성과가 올라가고 있기에 2019년에는 더 높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고, 지금 9학년에 입학한 학생이라면 4년뒤에는 더 큰 기대를 할 수 있습니다.

 

아트영역에서도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매년 시카고 예술대학교, 파슨스, 뉴스쿨 등의 학교에도 많은 학생들이 진학하고 있습니다.

 

알바니아 출신의 UIjad 학생은 전액장학금을 받고 뉴욕 대학교 엔지니어링 전공에 진학했습니다.

 

러시아에서 온 Veronika 학생은 보스턴 대학교의 역사와 저널리즘 전공으로 입학했습니다.

 

이렇게 뛰어난 성과를 낼 수 있었던 것은 최상의 진학 지도와 17개의 AP 수업과 이를 지원하는 수준높은 선생님들 그리고, 특기를 살려주는 선택 수업 덕분이었습니다.

 

CATS ACADEMY 보스턴에 입학한 미국조기유학 학생들은 9학년부터 전담 선생님이 배정되어서 체계적인 대학 준비를 합니다.

학생의 적성에 맞는 전공과 진로를 찾고, 목표를 이루기 위한 길들을 함께 모색합니다.
또한 학생들은 언제든 학교내에 컬리지 카운셀러를 찾아가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학생 담당 선생님과 배정된 학생들

 

대학 진학에 꼭 필요한 17개의 AP 수업들

 

 

 

CATS ACADEMY 보스턴에서는 캐츠 이노베이션 이라는 이름의 선택 과목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과목들은 일정 이상의 GPA를 받아야만 신청할 수 있으며, 대학 수준의 수업을 미리 들을 수 있고, 자신의 학업에 대한 방향성을 만들 수 있어서 대학 진학에 큰 도움이 됩니다.

 

과거에는 책상과 칠판만 있으면 공부할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최근의 교육 환경에서는 뛰어난 시설은 곧 수업의 효율성으로 연결됩니다.

간단한 예를 들자면, 스마트 보드를 활용하면 수업중에 칠판을 지우는 시간을 아낄 수 있고, 단순히 주입식 수업이 아닌 선생님과 학생들이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서 상호 소통하면서 수업을 할 수 있습니다.

 

캐츠 보스턴의 전경입니다. 자연친화적인 안전한 캠퍼스에 다양한 시설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트 스튜디오 / 패션 렙 / 연극 연습실 / 강당 / 컬리지 카운실링 파트

 

기숙사 내의 휴계실 / 다수의 피아노가 구비된 음악실 / 다용도 살롱

 

미국조기유학 학생들은 이러한 뛰어난 시설에서 수업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액티비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액티비티는 체육 / 예술 / 아카데믹 / 커뮤니티로 나뉘어 있으며 다양한 취미와 특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모든 식사는 현지의 유기농 급식 업체와 계약 되어 있으며, 염분이 높은 현지의 식단과 달리 저염식 식사가 제공됩니다.

 

기숙사는 100% 학교안에 위치해 있으며, 모든 층에 기숙사 담당자가 상주하고 있습니다.

 

작년까지 기숙사는 1인 1실로 제공되었으며, 화장실까지도 개인이 사용했지만, 올해부터는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미국조기유학 학생들을 위해 선배와 함게 방을 사용할 수 있는 2인실도 만들어졌습니다.

 

 

캣츠 보스턴의 1년 학비는 약 $58,000입니다.

이 비용은 학비와 기숙사비는 물론 영어가 부족한 학생들을 위한 추가 ESL 코스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1월과 9월에 입학하는 한국의 미국조기유학 학생들에게는 성적과 인터뷰에 따라 최대 25%의 학비 장학금이 제공됩니다. 이 장학금을 모두 받을 경우 1년 비용은 $45,515 까지 내려갑니다.

 

 

 

 

Published by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