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학생비자 거절 후 재도전 성공 후기

최근 미국 학생비자 거절률이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습니다. 미국 대사관의 거절도 하나의 이유겠지만 저는 미국 학생비자에 대해서 제대로 숙지하지 않고 인터넷의 정보만 보고 신청하다 보니 서류부터 재정 증빙까지 제대로 준비되지 않아서 탈락되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질문입니다. 한번 미국 비자를 받은 사람이 만료 후 다시 받으려고 하면 비자 성공률은 높아질까요, 아니면 낮아질까요?

일반적으로 한번 통과했으니 검증이 된 사람이기에 다음번에도 쉬울 거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오히려 “왜 또 오는 거지?”라는 의심을 가지고 불법 체류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비자 심사는 더 까다로워집니다.

오늘 학생도 이런 케이스였습니다. 한번 비자를 받았었고 그래서 또 쉽게 비자가 나올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거절되었고, 이후로 비자는 더 어려워졌습니다. 오늘은 이런 케이스의 학생이 어떻게 비자를 받을 수 있었는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이 학생은 대학교 1학년을 마치고 뉴욕에서 어학연수를 했습니다. 이후 한국에 돌아와서 버클리 칼리지 진학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버클리 칼리지와 연계된 어학원인 카플란에 32주 패스웨이 과정을 등록했고 버클리 칼리지의 조건부 입학 레터를 받았습니다.

한번 미국 비자에 성공했기에 어려울 것이 없을 줄 알고 비자를 진행했지만 결과는 탈락이었습니다.

미국 학생비자 탈락의 사유는 “미국에 와서 다시 공부할 이유가 없음” 이었습니다.

이 이유를 자세히 들여다보면

1. 한번 어학연수를 했는데 또 어학연수를 한다는 것.
2. 지금 대학의 학점이 너무 낮아서 (1학년만 마쳤을 뿐인데 F 학점인 과목이 3개) 다시 미국에 와도 성실히 공부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

 

낮은 학점은 성실성에 의심을 품게 하기에 미국 비자 거절의 사유가 됩니다.

이 학생분은 인터넷을 검색하다 미국 거절 비자 전문 유학원인 저희 성공 유학비자를 찾아오셨습니다. 한번 거절된 비자는 다시 한번 거절되면 거의 불가능해지기에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했습니다.

저희가 학생에게 제시한 해결책은 대학을 바꾸는 것이었습니다.
기존에 어학연수 기관에서 I-20을 받고 연수했는데, 또 어학연수 기관의 I-20을 받아서는 비자가 나올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버클리와 비슷한 수준의 대학 자체 패스웨이가 있는 학교를 찾아야 했습니다.

그렇게 고른 학교는 콩코르디아 대학이었습니다. 학교 수준이 비슷하지만 콩코드 아가 더 저렴하고 자체 패스웨이 학교인 킹스칼리지에 등록하면 대학의 I-20 갸 나오기에 미국 대사관도 납득할 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또한 아예 대학을 다시 시작하는 것이기에 기존 학점에도 큰 영향을 받지 않았습니다.

콩코르디아 대학은 뉴욕과 1시간 거리이고 패스웨이 기간에도 대학 기숙사 생활이 가능하다는 부분도 만족스러워하셨습니다.

많은 장점이 있지만, 콩코디아 대학의 가장 큰 장점은 높은 명문대 편입률입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대학은 대학교 내의 카운슬러와 상담하기 위해서는 1~2달 전에 예약해야 하고, 대학 학생이 빠져나가는 것을 우려해서 많은 정보를 주지 않는 경우도 있지만 콩코드 아는 항상 상담이 가능하고, 편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줍니다. 이런 경쟁력으로 더 많은 학생들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었죠.

이 학생 역시 더 높은 목표를 가지고 있었기에 콩코디아가 가장 좋은 선택이었습니다.

바뀐 대학에 맞춰 처음부터 다시 미국 학생비자 서류를 준비했습니다.

미국 대학에 가야 하는 이유와 한국에 돌아올 당위성을 위주로 서류와 인터뷰를 준비했습니다. 기존보다 더 많은 재정 증빙을 해 충분히 대학 생활을 마칠 수 있을 것을 증명했습니다.

인터뷰는 2주간 이틀에 한 번씩 준비했습니다. 처음에 아무것도 모를 때는 비자 인터뷰가 아무렇지도 않았는데 한번 떨어지고 나니 학생분은 훨씬 더 불안해하고 어려워했습니다.

비자는 걱정한다고 나오는 게 아니기에 학생을 진정시키고 시나리오대로 지속적으로 같은 질문을 하면서 인터뷰 날까지 연습했습니다.

 

 

불가능해 보이던 미국 학생비자는 철저한 준비 가운데 생각보다 너무 쉽게 합격되었습니다.
사실, 어려워 보이는 부분도 전문가를 믿고 함께 철저하게 준비하면 분명 길은 있습니다.

학생분께서는 앞으로 있을 대학 생활과 편입도 물론 어렵겠지만 이번 비자처럼 철저하게 잘 준비하면 성공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을 얻은 것 같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혹시 비자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거나 학생비자를 준비하고 계신다면 저희 성공 유학비자로 문의하세요. 정확한 정보와 오랜 노하우로 정확한 길을 안내해드립니다.

 

2 COMMENTS

  1. 안녕하세요 저는 2017년도 10월 까지 j1 비자로 있다가 2018년도 2월에 esl 프로그램을 들으러 학생 비자를 신청 했다가 거절 당했습니다. 영사 말로는 j1 갔다오고 나서 학교 졸업을 안하고 학생으로 다시 가냐해서, 졸업 하기 전에 영어 공부를 더 하고 싶다고 했더니 적합한 이유로 받아 들여 지지 않은것 같습니다. 학교는 2학기 가 남은 상태이고, 영어 공부만 졸업하기 전에 열심히 하고 한국돌아와서 졸업할려고 했는데 일이 틀어 져 버렸네요. 혹시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 안녕하세요, 성공유학비자입니다
      혹시 아직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02-547-3303으로 문의주세요! 해당 내용 확인후 자세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