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조기유학 BC주 MISSION(미션) 교육청 관리형 조기유학

안녕하세요 성공유학입니다.

오늘은 캐나다 조기학교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캐나다 조기학교는 미국과는 조금은 다르게 지역 교육청에서 총괄적인 관리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학교부터 홈스테이까지 전반적인 관리가 이뤄지고 있어 지역에 따라서 학생들의 만족도와 특징이 달라집니다. 캐나다 조기유학을 위한 대표적인 지역으로는 토론토, 벤쿠버 지역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캐나다 BC 주 밴쿠버에서 약 1시간 거리에 있는 초중학교의 중심 교육을 제공하는 Mission 교육청의 관리형 조기유학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캐나다 BC 주 Mission 은 서부 도시 벤쿠버로부터 차로 1시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캐나다 도심지역은 많은 이민자들과 국제학생들이 몰리고 있어 캐나다 현지인들은 중심지에서 교외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Mission의 주민들 97% 이상이 중상층들이기 때문에 홈스테이 가정들 또한 매우 안전을 바탕으로 많은 학생들에게 만족도를 받고 있습니다. 중심지보다는 한인커뮤니티가 많이 발달되어 있지 않아, 현지 학생들과 어울리기에 좋은 환경을 제고하고 영어 사용도도 높습니다.

Mission 교육청의 캐나다조기유학은 초등학교, 중학교의 커리큘럼을 제공합니다. 13개의 초등학교와 2개의 중학교, 그리고 1개의 고등학교 총 16개의 학교에서 학업을 진행합니다. 한국 학생의 경우 현재 평균적으로 5-6개의 학교에 1-2명의 학생들이 배정을 받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커리큘럼은 미국이나 캐나다 TOP 보딩스쿨 진학을 위한 SSAT, TOEFL 준비 과정을 중점으로 교육을 진행합니다.

관리형 프로그램의 방과 후 교육을 통해서도 한국대학 진학도 가능합니다. 조기유학을 하는 친구들이 한국으로 중간에 들어오는 경우 사실 한국 교과 과정을 쫓아가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관리형 프로그램은 이런 리스크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Mission 은 교육청 관리형 프로그램은 학생들을 위한 체계적인 관리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방과 후에 국제학생들은 별도의 관리를 받게 됩니다. 수준 높은 교육과 다양한 체험을 통해서 학생들을 철저하게 관리를 해줍니다. 최대 60명의 학생들이 수용가능한 시설에서 45-50명의 학생들이 다양한 액티비티를 하게 됩니다. 농구, 승마, 탁구, 테니스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하게 되고, 카페테리아에서 영양사가 직접 뷔페식으로 식사를 제공하며, 한식도 먹게 됩니다.

담임 선생님 시스템으로 학생관리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담임과 부담임이 있어 더욱 체계적으로 학생들을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중등부의 경우 생활 관리 선생님과 정규 학교 관리 선생님을 배정하여 학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개인적인 관리도 제공합니다. 관리형 조기유학 프로그램은 방과 후에 영어, 수학, 과학 등의 과목들을 학년에 따라서 진행하게 됩니다. 고등학교 준비를 위한 SSAT, TOEFL 의 수업을 같이 받을 수 있게 되고, 이로 인해서 학생들은 캐나다 Top 보딩스쿨 브리니니나 미국 Top 보딩스쿨인 웨스트 타운, 레이크 포레스트, 메디슨 컨트리, 컬버 아카데미로 진학을 합니다.

학업 프로그램 외에도 연 2회 교육청에서 주최하는 발표대회 (스피치 콘테스트)를 진행하는데 약 3주전부터 수업 시간동안 발표 및 토론 연습을 하게 됩니다. 홈 리딩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홈스테이 가정에서도 숙제뿐만 아니라 독서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하는 게 힘든 경우 홈스테이 가정의 도움을 통해 플래너 작성을 통해서 관리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주말 간에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하게 되는데, 다양한 지역을 방문하여 문화 체험과 활동을 할 수 있게 되고 미국 아이비리그 탐방을 하게 됩니다. 이런 다양한 활동들은 학교 운영 웹 사이트를 통해서 보고 받을 수 있습니다. 학교성적표, AR Level, 주니어 토플, 시험성적, 신체 변화 기록부, 용동 사용 기록표등 하루하루 사진을 볼 수 있고, 학생들의 상황을 체크할 수 있어 부모님들도 한국에서 걱정없이 자녀들을 유학 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캐나다 Mission 교육청 관리형 조기유학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단순히 중학교 과정 뿐만 아니라 Top 보딩스쿨을 가기 위한 준비와 함께 캐나다, 미국 명문대학으로 가는 대학 진학 준비까지 폭 넓게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현재 미션 교육청의 학비는 일년에 초등부는 CAD $ 67,870, 중등부는 CAD $73,720입니다.

캐나다 미션 (MISSION) 관리형 프로그램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 성공유학으로 문의주시면 자세하게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